먹는 즐거움

맘스터치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와 불고기버거 세트 칼로리

안다™ 2022. 4. 15.

맘스터치 텍사스 바베큐치킨 버거와 불고기버거 세트

오늘 저녁은 맘스터치 텍사스 바베큐치킨 버거와 불고기버거 세트로 해결하였습니다. 유감스럽게도 딸아이와 함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배달음식으로 세끼를 해결하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닙니다.

 

버거가 그나마 영양을 고루 갖춘 배달음식인 것 같습니다. 사실 도시락이 제일 좋지만 도시락만 계속 먹는 것도 질리니까 패스트푸드로 자연히 손이 갑니다.

여자들은 불고기버거세트, 남자들은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 단품을 주문했습니다. 아무래도 남자들이 좀 더 위대(?)한 것 같습니다. 아내는 한 끼 식사로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은 좀 과한 것 같다고 했습니다.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인 싸이버그는 단품이 4,100원, 세트가 6,200원입니다. 거기에 비해 불고기 버거는 단품이 3,300원, 세트는 5,400원입니다. 불고기 세트를 먹으면 양으로 보나 가격으로 보나 한 끼 식사로 적당한 양이다라는 논리였습니다.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좌)와 불고기버거(우)

반면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는 단품이 5,6000원이고 세트가격이 7,700원이니까 단품을 먹으면 가격으로보나 양으로보나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라는 논리로 남자와 여자의 메뉴가 결정되었습니다. ㅎㅎ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는 오동통통한 닭다리살과 두툼한 통베이컨에 바비큐 소스, 그리고 야채도 제법 들어있습니다. 불고기버거와 비교했을 때 사이즈가 월등하기도 합니다. 

 

맘스터치 영양성분 함양표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602칼로리)는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 싸이버거(655칼로리)보다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유량은 높습니다. 포화지방도 훨씬 낮습니다. 불고기버거는 칼로리가 383, 단백질은 15그램 함유하고 있습니다.

 

요즘 단백질 함유량을 눈여겨보는데, 텍사스바베큐치친버거는 단백질 함유량이 33그램으로, 하루에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 2개를 먹으면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한 셈이 됩니다.

대신 나트륨 함유량은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가 훨씬 높습니다. 한 개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나트륨을 70% 섭취하는 셈이니 조심해야겠습니다.

 

맘스터치 홈페이지의 텍사스버거입니다.

싸이버거를 먹었을 때는 한 끼 식사로는 조금 부족하다 싶었는데,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는 매우 든든했습니다. 조금 과한 느낌도 들고요. ㅎㅎ

 

아무튼, 오늘 저녁은 이렇게 또 민생을 해결했습니다. 3차 접종까지 했는데, 돌파 감염이 되고 말았습니다. 3차 접종까지 했다고, 또 지금까지 감염되지 않았으니까 괜찮을 거라고 안심하고 있었는데, 마지막 단계에서 코로나를 비껴가지 못했습니다. ㅠㅠ

 

다행히 아내와 아들은 음성입니다. 그리고 딸과 저의 증상도 백신 접종 때와는 비교할 수 없는 두통이 있지만, 그리 심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자가격리를 하다 보니 답답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3차 접종을 했다고 안심하지 마시고, 마지막까지 코로나 방역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는 순간, 고립이 시작되니까요. 감염된 지만 손해입니다. ㅠㅠ

 

맘스터치 메뉴들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버거 가격과 칼로리, 한 끼 식사로 충분

골치 아픈 일로 기진맥진하여 겸사겸사 휴가를 받았습니다. 점심으로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버거를 주문했습니다. 햄버거가 없었더라면 우리 가족은 일상의 행복감이 많이 떨어졌을 겁니다. ㅎ

andar.tistory.com

 

[아이들 간식 추천] 맘스 터치의 싸이버그와 인크레더블 버거

집에 온종일 있으면 삼시세끼 밥을 먹어도 밤이 되면 금세 출출해진다. 부처님 오신 날이라지만 딱히 종교가 없으니, 코로나 19 핑계로 집안에만 틀어 박혀 있게 된다. 아니나 다를까 열 시가 조

andar.tistory.com